가족과 자연 속 즐기는 항공, 과학놀이...이틀간 1만여명 찾았다

  • 박용기
  • |
  • 입력 2024-05-12 18:27  |  수정 2024-05-13 07:45  |  발행일 2024-05-13
[2024 구미 에코랜드 어린이 숲&항공과학체험전]

경북환경연수원 합창단 공연

경운대 드론 조종 항공기 시승

구미과학관 AI 애니 드로잉

각종 체험, 환경 소중함 배워
가족과 자연 속 즐기는 항공, 과학놀이...이틀간 1만여명 찾았다
11일 오전 경북 구미시 에코랜드에서 열린 '2024 구미 에코랜드 숲&항공 과학체험전'이 관람객들로 북적이고 있다.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가족과 자연 속 즐기는 항공, 과학놀이...이틀간 1만여명 찾았다
11일 오전 경북 구미시 에코랜드에서 열린 '2024 구미 에코랜드 숲&항공 과학체험전'을 찾은 관람객들이 축하공연을 보며 즐거워하고 있다.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가족과 자연 속 즐기는 항공, 과학놀이...이틀간 1만여명 찾았다
김장호 구미시장이 11일 오전 경북 구미시 에코랜드에서 열린 '2024 구미 에코랜드 숲&항공 과학체험전'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가족과 자연 속 즐기는 항공, 과학놀이...이틀간 1만여명 찾았다
11일 오전 경북 구미시 에코랜드에서 열린 '2024 구미 에코랜드 숲&항공 과학체험전'을 찾은 어린이들이 비행 시뮬레이터 체험을 하고 있다.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가족과 자연 속 즐기는 항공, 과학놀이...이틀간 1만여명 찾았다
11일 오전 경북 구미시 에코랜드에서 열린 '2024 구미 에코랜드 숲&항공 과학체험전'을 찾은 어린이들이 경비행기 탑승 체험을 하고 있다.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가족과 자연 속 즐기는 항공, 과학놀이...이틀간 1만여명 찾았다
11일 오전 경북 구미시 에코랜드에서 열린 '2024 구미 에코랜드 숲&항공 과학체험전'을 찾은 어린이들이 경운대 항공체험존에서 B767 비행기 조종 체험을 하고 있다.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가족과 자연 속 즐기는 항공, 과학놀이...이틀간 1만여명 찾았다
11일 오전 경북 구미시 에코랜드에서 열린 '2024 구미 에코랜드 숲&항공 과학체험전'을 찾은 어린이들이 이가 튼튼! 건강한 치아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가족과 자연 속 즐기는 항공, 과학놀이...이틀간 1만여명 찾았다
11일 오전 경북 구미시 에코랜드에서 열린 '2024 구미 에코랜드 숲&항공 과학체험전'을 찾은 어린이들이 버블쇼를 보며 즐거워하고 있다.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가족과 자연 속 즐기는 항공, 과학놀이...이틀간 1만여명 찾았다
이승익 영남일보 사장과 김장호 구미시장 등이 구미시유치원연합회 허영숙(오른쪽) 부회장 및 회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박용기 기자>
가족과 자연 속 즐기는 항공, 과학놀이...이틀간 1만여명 찾았다
경북도 환경연수원 에코그린 합창단의 환경음악 공연<박용기 기자>


경북 구미시와 인근 지역 어린이들이 구미 에코랜드와 경운대에서 아름다운 숲과 함께 항공·과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11일, 12일 이틀간 열린 2024 구미 에코랜드 어린이 숲&항공 과학체험전에는 오전 10시 체험 부스 운영 전부터 대기 줄이 이어졌다. 준비된 8천 명분의 각종 체험 프로그램 재료는 이틀 연속 조기 소진됐다. 체험전 방문객도 이틀간 1만여 명에 이른다.

행사는 경북도·구미시가 주최하고 영남일보·경북도 환경연수원·경운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공동주관했다.

방문객들의 편리한 주차를 위해 경운대에서 에코랜드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했으며 깜짝 보물찾기로 푸짐한 선물도 나눠주었다.

◆환경의 소중함 깨닫는 개막식
11일 열린 개막식에는 이승익 영남일보 사장과 김장호 구미시장, 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등 2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개막식에 앞서 경북도 환경연수원 에코그린 합창단의 환경음악 공연이 펼쳐졌으며, 벌룬 마술공연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했다. 이후 허영숙 구미시 유치원 연합회 부회장의 개회 선언이 이어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는 365 소아 청소년진료센터, 신생아 집중치료센터, 아픈 아이 돌봄센터, 365 어린이집, 그리고 국가산업으로 구미 산단 근로자들이 자녀를 안전하게 맡기고 일을 할 수 있는 통합돌봄 교육센터를 준비 중이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승익 사장은 "이렇게 아이들이 즐겁게 즐기는 모습을 보니 저출생 극복이 왜 필요한지 다시 절감하게 됐다"며 "마련된 각종 체험을 통해 자연이 얼마나 소중하고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해 과학 기술이 얼마나 필요하고 소중한 지 배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숲 &항공·과학을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전이라는 행사 명칭에 걸맞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환경·항공·과학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경운대는 '건강 UP, 기분 UP(간호학과)', '이가 튼튼 건강한 치아 만들기(치위생학과)', '종이를 활용한 무인기 제작 체험(무인기공학과)', 'SW 중심대학사업단과 SW 코딩 로봇체험(소프트웨어 학부)' 등의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여러 항공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해 아이들의 눈길을 잡았다. 아이들은 TV와 사진, 책에서만 보던 B767 항공기와 경비행기를 보고 신기해하며 놀랐고 시승 후에는 감탄과 함께 환한 웃음을 보였다.

드론 조종 체험, 항공 운항 시뮬레이터 및 항공관제 시뮬레이터 체험도 인기였다.
경북도 환경연수원은 △돌려 돌려~환경돌림판 △양말목 카네이션 만들기 △자연 만화경 만들기 △높이뛰기 대장 만들기 △지구 온난화 시계 만들기 △젤리 모양 천연비누 만들기 △밀랍 초 만들기 등으로 아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구미과학관은 △탄성 레이싱카 △가제트 로봇팔 △블록 픽셀 열쇠고리 등 아이들이 과학원리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체험을 마련했으며., 멜라카의 'AI 애니메이션 드로잉 체험'과 독도재단의 '독도체험 버스'도 운영됐다.

구미시 유치원연합회는 이틀 동안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와 방문객들을 위해 생수와 솜사탕, 팝콘을 무료로 제공했고, 구미시청 산림과 직원들은 행사장 주변에서 방문객 안전을 살폈다.

◆즐거워하는 아이들로 부모 만족도 높아
'가정의 달' 5월에 구미 에코랜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자연 속에서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과학 창의력을 키우는 체험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재방문객이 많아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7살 딸과 함께 경비행기 시승 체험장을 찾은 이종민 씨는 "지난해 체험전을 다녀온 아내가 너무 만족해 올해도 다시 왔다"며 "실제로 볼 기회가 없었던 이런 비행기를 보고 또 시승 체험까지 할 수 있었다.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나 프로그램들이 더 많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6세, 3세 자녀와 함께 각종 체험을 한 이선아 씨 역시 "지난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 올해도 다시 찾았다"며 "이렇게 좋은 행사와 각종 체험을 준비해 준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2017년 5월 개장한 구미 에코랜드는 구미시 산동읍 인덕리 일원에 있는 구미시 산림문화관, 생태탐방 모노레일, 짚 코스터, 산동참생태숲, 자생식물단지, 어린이 테마 교과 숲, 문수 산림욕장 등을 갖춘 산림문화 휴양시설이다.
박용기기자 ygpar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용기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