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수산도서관 전경. |
대구 행북북구문화재단(상임이사 이태현) 구수산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 · 박물관 · 미술관 1관1단'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1관1단 사업'은 문화기반시설인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을 활용하여 주민이문화예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구성과 공연·전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수산도서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詩) 창작&낭송, 시(詩)로 삶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시 창작과 시낭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수강생이 직접 시를 짓고 낭송하는 기회를 갖게 되며 작품 전시회도 갖는다. 수강을 마친 후에는 문화적 소외계층 시설을 방문하여 시낭송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주민들이 직접 시를 쓰고 낭송하며 일상생활 속에서의 문화를 향유 함은 물론, 개인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보람을 갖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수강생 모집은 4월 1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15명을 모집하며,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상·하반기에 걸쳐 각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수산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53-320-5158)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문기자 kpjm@yeongnam.com
박종문 기자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