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풍광과 만나는 캠핑카…추억이 눈처럼 쌓이네”

  • 서정혁,오주석 수습,최은지
  • |
  • 입력 2019-12-14 08:19  |  수정 2019-12-14 09:40  |  발행일 2019-12-14 제13면
겨울에 가볼만한 오토캠핑장 6곳
20191214

캠핑 마니아들에게 겨울은 즐거운 계절이다. 여름과 달리 캠핑장을 찾는 사람이 적어 주변 소음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이다. 또 추운 날씨에 캠핑장을 찾는 사람이 적어진 탓에 자연을 있는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최근에는 색다른 캠핑 자체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오토캠핑장이 주목 받고 있다. 각종 장비를 챙겨야 하는 불편함이 없고 안락한 잠자리가 보장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즐겨찾고 있다.

오토캠핑(Autocamping)은 오토모빌(Automobile)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자동차에 텐트와 취사도구 등 장비를 싣고 자연 속에서 야영하는 것을 지칭한다. 과거에는 캠핑차량의 비싼 가격 때문에 오토캠핑을 즐기는 사람이 적었다. 이에 최근에는 오토캠핑의 멋과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캠핑차량(카라반)을 제공하는 곳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오토캠핑장은 현재 국내에서 약 800여 곳이 운영 중이다. 겨울을 맞아 가볼 만한 오토캠핑장 6곳을 소개한다.

있는 그대로의 자연 즐길 수 있어
겨울캠핑은 마니아에 매력 만점

탁트인 청평호수 보면서 바비큐
여수 밤바다 전망에 일출까지 덤
해변한옥촌, 모던이글루 등 눈길
폐교 원형 보존한 이색 캠핑장도


20191214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아름다운 동해 바다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위 사진은 여수 THE STAR 오토캠핑장. <망상오토캠핑리조트·THE STAR 오토캠핑장 제공> 그래픽=최은지기자 jji1224@yeongnam.com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아름다운 동해 바다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위 사진은 여수 THE STAR 오토캠핑장. <망상오토캠핑리조트·THE STAR 오토캠핑장 제공>

◆청평 포세이돈 카라반

포세이돈 카라반은 청평호수를 선착장 데크에서 바라볼 수 있는 이색 오토 캠핑장이다. 3만3천여㎡ 규모의 면적에 4인용 카라반 49대가 설치돼 있다. 카라반 내부에는 이층 침대, 더블사이즈 침대, 별도의 조리시설, 가전제품들이 설치돼 있어 가족 혹은 연인들이 즐기기에 적합하다. 카라반 전용 데크에 별도로 마련된 식탁에 앉아 탁 트인 청평호수를 바라보며 바비큐까지 즐길 수 있다.

숙박 시설로는 별관과 단체 독방도 있다. 각 방마다 온돌룸을 갖추고 있다. 포세이돈 카라반 인근에는 가평의 관광 명소 쁘띠프랑스, 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 등이 있어 접근성도 좋다. 입실은 오후 3시부터 퇴실은 다음날 오전 11시다. 가격은 평일 카라반 4인 기준 10만9천원.

◆THE STAR 오토캠핑장

여수시 돌산읍에 위치한 THE STAR 오토캠핑장은 밤바다로 유명한 여수만 전망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캠핑장이다. 바다에 정박 중인 선박의 불빛을 보며 밤바다를 즐기며 일출도 감상할 수 있다. THE STAR 오토캠핑장은 약 6천600㎡ 규모로 캠핑시설(대형 18면, 소형 13면)과 숙박시설(카라반 2대, 펜션 4동)을 갖추고 있다. 카라반은 2인용으로 내부에는 빅 베드 및 전자용품, 취사도구 등이 구비돼 있다. 인근에 돌산공원, 여수해상케이블카, 아쿠아플라넷, 향일암 등이 있어 여수 관광의 베이스캠프로 최적이다. 가격은 주말 기준 오토캠핑장 3만~5만원, 카라반 12만원이다.

◆비토섬 신우리조트 오션 카라반

비토섬 신우리조트 오션 카라반은 바다낚시를 좋아하는 관광객들에게 최적의 캠핑장이다. 캠핑장에서 걸어서 1분 거리에 있는 방파제는 낚시인들이 선호하는 어종이 많이 잡혀 황금어장으로 불린다. 비토섬 신우리조트 오션 카라반은 리조트, 펜션, 카라반, 글램핑시설, 오토캠핑장을 갖추고 있다. 카라반과 글램핑에는 전용 데크가 설치돼 있고 화장실과 욕실 등 편의시설도 구비됐다. 이밖에도 오토캠핑장에서는 전기시설 및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오토캠핑장에 위치한 펜션은 밤낚시를 좋아하는 관광객들에게 최적의 장소다. 밀물이 들어오면 바닷물이 펜션 데크 앞까지 밀려와 밤낚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가격은 평상시 주말 기준 오토 캠핑장은 4만원, 카라반은 10만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청도펜션 운문 사계절펜션 오토캠핑장

운문 사계절 펜션 오토캠핑장은 깨끗하고 맑은 산림의 솔바람 향을 즐길 수 있어 힐링이 필요한 현대인에게 적합한 휴식처다. 방문객들은 운문산 자락에서 소나무, 잣나무, 참나무에 둘러싸여 조용하고 아늑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다. 운문산오토캠핑장은 5천900여㎡ 규모로 오토 캠핑장(18곳), 카라반(2대), 팬션(4곳)이 설치돼 있다. 펜션과 카라반에는 전용 데크가 설치돼 있어 데크 위에서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서는 전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관리동에서 온수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운문사가 있고 인근에 와인터널, 청도 용암온천, 운문산 생태체험탐방센터가 위치해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가격은 평상시 주말 기준 펜션 12만~16만원, 카라반은 10만~12만원에 이용 가능하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명사십리 해변과 울창한 송림이 일품인 망상해수욕장에 위치한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아름다운 동해 바다 특유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캠핑장이다. 최근 망상해수욕장이 정동진과 함께 해돋이 명소로 인기를 얻으면서 연말 망상오토캠핑장을 찾는 관광객도 늘고 있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국제 자동차 전용 캠핑장으로 제1·2 캠핑장에는 카라반(47대), 오토캠핑장(102곳), 해변한옥촌, 글램핑장(모던이글루)이 설치돼 있다. 카라반은 2인·4인용으로 구성됐다. 내부에는 침대, 난방기, 전자제품, 취사용품 등을 갖추고 있다. 오토캠핑장은 데크가 설치돼 전기 및 화로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평상시 4인 주말 기준 오토캠핑 2만7천원, 카라반은 9만원이다.

◆제천 옛날학교캠핑장

제천 옛날학교캠핑장은 폐교된 북평국민학교를 그대로 보존한 이색 캠핑장이다. 월악산 아래 위치한 아담한 학교와 운동장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주로 가족 및 친구끼리 즐겨 찾는 이색 캠핑장이다. 교실 내부에는 오래된 칠판과 피아노 등이 그대로 전시돼 있어 특유의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도 있다.

제천 옛날학교 캠핑장은 8천여㎡ 규모로 30곳의 오토 캠핑장, 숙박이 가능한 4개 교실, 세탁소, 샤워실이 구비돼 있다. 캠핑장 내에서는 화로를 이용한 바비큐 파티가 가능하다. 전기 및 와이파이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월악산 국립공원, 청풍문화재단, 단양, 문경이 있어 관광의 베이스 캠프로도 제격이다. 가격은 주말 4인기준 캠핑장 4만원, 교실 8만원이다.

서정혁기자 seo1900@yeongnam.com
오주석 수습기자 farbrother@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정혁 기자

기사 전체보기
기자 이미지

최은지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