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잠자고 일어나 따뜻한 茶 한잔…환절기엔 힐링이 보약

  • 이연정
  • |
  • 입력 2017-09-23 07:27  |  수정 2017-09-23 07:33  |  발행일 2017-09-23 제13면
일교차 큰 날씨에 건강茶 매출 15% 증가
국화차, 감기·불면·두통 예방에 효과적
메모리폼 베개·리클라이너·디퓨저 등
심신 편안하게 해주는 숙면제품도 인기
20170923
대백프라자 식품관 티모네 매장에서 한 고객이 기능성 차를 구매하고 있다. (대구백화점 제공)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 날씨가 이어지면서, 따뜻한 차(茶)와 ‘웰슬리핑’ 제품 수요가 늘고 있다. 지역 유통업계도 최근 이같은 힐링 트렌드를 반영한 아로마테라피·기능성 침구류 등을 선보이고 있다.

◆따뜻한 건강차로 감기 예방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 탓에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이다. 건강차는 간편하고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어 가을철이면 꾸준한 인기를 얻는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 프리미엄 식품관은 이달 들어 한방차, 허브차 등을 포함한 건강차 매출이 전년 대비 15%가량 증가했다.

지하 2층 오설록 매장도 최근 건강차나 블렌딩티 종류를 찾는 소비자가 20~30% 정도 늘었다. 감기예방과 기관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도라지차와 비타민이 풍부해 역시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는 국화차 등이 인기가 많다. 일교차 때문에 기침이나 천식 등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녹차에 벚꽃, 귤꽃, 동백꽃 등 다양한 꽃향이 가미된 블렌딩티도 세트당 3만~5만원 수준으로 판매되고 있다.

건강차뿐만 아니라 코코아, 커피 제품 판매도 늘고 있다. 지하 2층 친환경 식품브랜드 올가 매장에서는 100g당 1만~2만원대인 유기농 코코아, 유기농 마운틴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핸드드립 스페셜티 전문브랜드 ‘보일스커피’의 커피 원두와 핸드드립 커피를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식품관의 차 전문매장 ‘티모네’에서도 최근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기능성 차가 인기다.

대표적인 국화차는 간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시력 회복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기침, 천식, 후두염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직장인과 수험생의 두통, 불면증에도 효능이 있다.

티모네는 ‘티테라’ 고유의 레시피로 만든 프리미엄 기능성차도 선보이고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퍼펙트한 맵시라인 차’와 ‘맑고 시원한 내 몸 흐름, 깨끗한 차’ ‘우엉팥차’ 등은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맑고 시원한 내 몸 흐름, 깨끗한 차’는 20~40대 직장인 여성이 많이 찾는데, 몸 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복부팽창, 변비 등에 효과가 좋고 진피와 녹차잎, 여두를 사용해 만들어 구수하면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20170923
대백프라자 가구전문관 리스톤은 1인용 리클라이너 소파를 선보이고 있다. (대구백화점 제공)

◆숙면 도움주는 침구류 인기

낮 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꿀잠 아이템’도 인기다. 촉감이 부드럽고 포근한 극세사 제품, 숙면베개 등이 각광받고 있다.

‘숙면베개’라고 불리는 메모리폼 기능성 베개는 개인의 두상·체형·수면 습관을 분석해, 반듯하게 누워 잘 때와 옆으로 잘 때의 목(경추)과 바닥 사이 공간을 고려해 숙면에 가장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8층 생활가전매장에 위치한 템퍼에서는 상담을 통해 개인의 취향이나 수면 습관에 따라 매트리스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템퍼 매트리스는 미국 NASA에서 개발한 메모리폼을 이용한 제품으로, 체압을 분산시켜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씰리의 매트리스는 인체공학적 분석을 토대로 한 지지력과 편안함을 자랑하는 스프링 매트리스로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10층 가구전문관 ‘가보건강침대’에서 판매 중인 가보중력침대는 침대의 기울기를 설정할 수 있다. 자는 동안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몸의 밸런스를 맞춰준다. 무소음 모터를 적용해 수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을 차단해 편안한 잠을 도와주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1인용 리클라이너 소파도 인기다. 리스톤에서 판매 중인 북유럽 디자인의 1인용 리클라이너 소파는 사람의 몸에 맞춘 듯한 편안함을 줘, 직장인들이 가정에서 휴식을 취하는 데 적합한 제품이다.

◆심신을 편안하게, 아로마테라피

면역력이 떨어져 지치기 쉬운 환절기에 활력을 주는 아로마테라피 제품의 인기도 높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9층 아로마·디퓨저 전문 매장 ‘플랜터스’에서 판매 중인 ‘에크나시아 바스 에센스’는 전신욕 및 반신욕을 위한 입욕제로 물에 쉽게 섞일 수 있는 10여종의 아로마 오일이다. 몸에 온기와 원기를 불어넣어주는 효과가 있어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준다. ‘아로마 패디 솔트’는 해양 성분과 허브칵테일이 배합된 족욕 소금으로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다. ‘이지 디퓨저’는 시트러스와 민트향이 잘 조화된 제품으로 특유의 개운한 느낌으로 심리적인 릴렉싱 효과를 주는 아로마 제품이다. 이외에 피로 해소를 돕는 입욕제 ‘버블에센스’와 머리를 맑게 해주는 보디비누인 ‘허브샤워바’ 등의 제품 등이 일상 속에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1층 코스메틱 매장의 ‘더바디샵’에서는 꽃이나 과일, 뿌리 등을 이용한 다양한 아로마 방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같은 층의 ‘록시땅’에서는 자연의 향기를 그대로 담은 미스트가 효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프레이형 제품으로, 잠들기 전 침구에 뿌리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 아로마향을 첨가한 보디 샤워젤, 보디 로션, 오일, 파우더 등 웰슬리핑에 효과가 있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프리미엄 향수의 대표 브랜드인 지하 1층 ‘조말론 런던’의 디퓨저도 희소성 있는 원료를 사용한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구신세계에서는 향기 전문 브랜드 ‘수향’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이태원 경리단길에서 처음 문을 연 수향은 33가지 향을 이용한 향초, 디퓨저, 고체방향제, 스프레이 등의 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수향의 대표적인 향은 ‘슬립 웰(sleep well)’로, 수능을 앞두고 컨디션 조절에 민감한 수험생과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또 수향의 매장 주소를 인용한 ‘이태원 565’와 ‘강남 8’은 각각 부드러운 풀과 꽃의 향과 세련된 도시 남자와 같은 느낌의 매력적인 향으로 유명하다.

수향 매장을 담당하는 대구신세계 김은정 과장은 “여성만의 것으로 생각되던 향기 관련 상품이 최근에는 성별, 나이에 상관없이 모든 소비자층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연정기자 leeyj@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